2021년 7월 5일
서비스기획 직무에 한 발 담그며 기대하는 모습
1. 빌드 업, 레벨 업: 교육기획과 프로젝트 운영, 관리한 경험 측면에서 기획 로직을 구체적으로 배우며, 서비스 기획 과정을 경험, 아웃풋(포트폴리오) 산출, 전문지식을 습득 > 기존 역량과 서비스 기획역량 융합을 통해 무대 확장하기
2. 구상에서 구현으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한 배경지식, 필요요소를 파악하여 평소 갖는 발상, 아이디어를 Develop 할 수 있는 역량높이기
3. '하고싶은'단계에서 '할 수 있는 단계'로: 스타트업, 테크,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관련 업계에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스킬
4. 배우고 성장하는 커리어패스 : 서비스기획자는 미니CEO라고도 불릴 만큼 담당하는 제품에 오너십을 갖고 업무의 시작과 끝의 전 과정을 컨트롤하는 프로덕트 오너로써, 커뮤니케이션 역량, 문제해결역량, 분석적 사고 와 체계성을 높일 수 있음. (높이고 싶은 역량임)
5. 나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과정 : 서비스기획 능력을 기반으로 향후 나의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함. 구축경험을 쌓으며 공부하고 수집한 정보를 공유하며 실무에 능한 전문가로 지식전달하고 싶음.
6. 현재 목표, 푸드테크 분야의 전문성 구축 (푸드테크 비즈니스 모델 분석, 국내외 트렌드, 스타트업 업체 및 대표소개, 뉴스레터, 블로그, 영상 등) 외식분야, 푸드테크로 사회 가치를 확산하며 기여하고 싶음 - 고객편리, 삶의 질, 업무효율, 환경, 기술진보, 인식개선, 정보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