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주의자의 창업, 비즈니스/마이 브랜드 제작기

[마이브랜드제작기] 라이프스타일를 판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by Siyu 아카이브 2023. 12. 6.

단순히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가치'와 '라이프 스타일제안' 을 선보이는 것.

상품의 내면에 표현되어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상품이라고 생각했다. 

- 마스다 무네아키 '지적자본론' 중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란 무엇을 말할까. 

궁금할 때는 먼저 무슨 뜻인지 부터 찾아보는 게 좋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마케팅 목적으로 그룹이나 문화의 가치, 포부, 관심사, 태도 및 의견을 구현하고자 하는 브랜드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그들의 제품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정의하는 데 기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안내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목표 시장에서 마음을 얻는 데 사용되는 광고 및 기타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됩니다. 그들은 종종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궁극적으로 사회적 현상으로 인식되기를 희망하면서 이데올로기적으로 추동됩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브랜드가 만들어가는 이념입니다. 조직은 고객과 감정적인 연결을 불러일으키고 특정 그룹이나 브랜드에 속하고 싶은 소비자 욕구를 만들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가능하게 합니다. 소비자는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특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공개적으로 연관되는 것이 자신의 정체성을 강화한다고 믿습니다. 개인마다 경험, 선택 및 배경(사회 계층, 민족 및 문화 포함)이 다르기 때문에 조직은 브랜드가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이념을 구축함으로써 조직의 목표는 인정받는 사회적 현상이 되는 것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케팅은 시장 조사를 통해 인구통계가 아닌 사이코그래픽스를 기반으로 목표 시장을 세분화합니다. (출처: https://academic-accelerator.com/)

 

 

지금 내가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는 이 상품 역시도

단순히 제품의 본질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이 제품을 통해 피어오르는 포근함과 따뜻함.

가까이 눈길 닿는 곳에 두어도 나의 취향과 잘 녹아드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전하고 싶다. 

 

활기찬 주방, 자꾸 요리하고 싶은 욕구, 맛있는 걸 같이 나눠먹고 싶은 따뜻한 마음,

다같이 둘러앉은 식탁에서 느껴지는 온기.

포근하게 기분 좋아지는 기운 속에서 마음이 말랑말랑해지기를. 

 

만들고 싶은 제품들이 여러가지가 떠오른다. 

분위기를 바꾸는 데에 가장 효과적인 건 접시인것 같다. 

테이블 매트, 접시, 커틀러리, 조명, 카페트, 머그잔, 에이프런.. 등등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이고, 활기차면서도 포근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꿈꾼다. 

왜냐고 묻는다면. 이 브랜드를 통해 온기를 전하고 싶어서. 

 

#오늘의생각 #라이프스타일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