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애정하는 채널인 MoTV(모베러웍스)와 드로우앤드류가 만난 영상.
3년 전 영상이지만, 정말 담백하지만 진정성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현실 조언 시리즈 '드로우 앤드류'편의 액기스들을 기록해본다.
- 영상 댓글에서 소스를 많이 얻는 편이다. 코칭, 컨설팅, 댓글.. 모두 데이터
- 'Create' 하지 말고 'Document' 해라. 처음일수록 더 기록하는 것에 초점. 숨김없이, 날것 그대로의 모습.
- 퍼스널 브랜딩 "세상이 필요한 게 뭔지 찾아보기" 소셜미디어에 올려서 사람들이 원하는 지 반응 살펴보기
- 유튜브 제목 짓는 법 "키워드"중심. 검색 시 상위노출 되도록 키워드 조합된 제목
- 브랜딩에 관해서, '마케팅'이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활동이라면, '브랜딩'은 나의 팬덤을 구축하는 거.
내가 물건을 파는 '자격'을 갖추는 게 브랜딩. 우리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는 게 제품이 되는거예요. - 브랜드는 '놀이공원'을 만들어야 된다. 고객들은 재밌게 놀고, 사진찍고, 판매하는 상품은 '기념품'.
- MoTV는 사업 확장성이 되게 넓은 듯. 학교/ 아카데미가 될 수도
- 모쨍이들에게, 소셜미디어를 하면 진짜 내가 좋아하던 사람을 만날 수 있어!
https://youtube.com/watch?v=hXMusgaVvzo&si=XKZI-rSLpXrzK-pM
'경험주의자의 창업, 비즈니스 > 브랜딩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작은 브랜드가 바로 써먹는 상세페이지 9단계 구조 (3) | 2023.12.07 |
---|---|
애플_단순함이야말로 궁극적인 차원의 정교함 (0) | 2023.10.24 |
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까? (0) | 2023.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