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자신만의 ‘영감’과 ‘지혜’를 갖고 있다.
이제까지 살면서 특병하게 ‘성취’한 것은 무엇인가
[성취 기반 메신저]
내 안의 가능성을 발견하기 위한 질문
1. 꿈을 이루는 법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2. 팀의 일원으로 협력하는 법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3. 자산관리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4. 성공적인 창업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5. 상품이나 브랜드 마케팅 방법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6. 친밀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7. 영성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8. 인테리어, 패션, 정리정돈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9. 효율적인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다섯 가지는 무엇인가
이 질문들이 중요한 이유는 이를 통해 당신이 메신저 산업이서 가장 유망한 다음 아홉 가지 주제 중 무엇을 가르칠 수 있는지 살필 수 있기 때문이다.
동기부여 / 리더십/ 자산관리/ 비즈니스/ 마케팅/ 인간관계/ 영성 및 종교/ 라이프스타일/ 생산성
무엇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왔는가
[연구 기반 메신저]
누군가 내게 도움을 구할 때 항상 하던 것처럼, 그 주제를 연구하라. 무엇을 연구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
- 항상 열정을 가지고 있는 주제는 무엇인가
- 다른 사람들이 잘하도록 돕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 지속적으로 연구해서 사람들이 그것을 숙달하도록 돕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 그 분야에 대해 사람들에게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 분야에 대해 더 연구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그 주제에 대해 내가 인터뷰할 수 있는 사람들은 누구인가
‘존경’받을 만한 삶을 살고 있는가
[롤모델형 메신저]
사람들은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의 조언을 따른다.
자신이 어떤 롤모델이 될 수 있는지 알기 위한 질문
- 사람들이 나를 존경항 만한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 좋은 인생을 살기 위해 당신이 지켜온 원칙은 무엇인가
- 내 인생의 여정에서 사람들이 발견해줄 만한 ‘좋은 일’은 무엇인가
- 나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최고의 메신저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자질
지금까지 메신저가 되는 세 가지 길(성과 기반, 연구 기반, 롤모델)을 소개했다. 그런데 세 가지 길은 각각 다른 길이 아니라 메신저가 되는 과정에서 순환적으로 걷게 되는 길이다. 이 모든 자질을 제대로 갖춘 메신저야말로 신뢰를 얻고 존경을 받으먀 많은 사람을 팬으로 두게 된다. 그러므로 자신이 선택한 주제가 있다면 앞으로는 의식적으로, 전략적으로, 적극적으오 이 세 가지 자질을 구축하기 바란다. 나는 내가 다루는 주제를 항상 더 깊이 연구하고, 내가 가르치는 분야에러 더 많은 결과들을 성취하려고 애쓰며, 내가 도와주는 사람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 여러분이 선택한 주제를 깊이 연구하고 숙달했습니까
- 그 주제에 관한 책을 적어도 여섯 권 이상 읽었습니까
- 그 주제의 전문가를 적어도 열 명 이상 인터뷰했습니까
- 여러분이 알게 된 내용을 적용해 좋은 성과를 냈습니까
-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만한 훌륭한 삶을 살고 있습니까
성실히 연구하고 성과를 내고 좋은 롤모델이 되면 ‘메신저’라는 단어를 능가하는 마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신뢰받는 조언자로 격상되고, 사람들은 당신을 그 주제에 대한 권위자(빛과 지혜를 널리 전하는 사람)로 생각할 것이다.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즐겁게 배우고 열중할 수 있는 나만의 주제는 무엇인가
[1단계_메신저가 되기 위한 주제 정하기]
창조적인 사람들은 여러 가지 분야에 발을 담그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다. 호기심은 창조성을 더 활발하게 만든다. 당신이 메신저가 될 수 있는 분야는 여러 개일 수 있다. 나 역시 ‘메신저 산업에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메신저일 뿐만 아니라 리더십, 동기부여, 성과향상, 갈등해결, 중재, 제휴, 기업 후원, 비영리 모금 활동, 전문 강연, 조직 개발. 온라인 마케팅 분야의 메신저가 됐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기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일이 무리이거나 소모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창조적인 사람들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이다. 호기심, 배움과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 세상을 더 알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다면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출 수 있다.
그러나 처음부터 ‘만물박사’가 되려는 것은 좋은 전략이 아니다. 사업다운 사업을 구축하고 싶다면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그것을 배우고 완전히 익힌 다음, 알게 된 내용을 나누고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고 사람들을 가르치면서 돈을 벌어야 한다. 돈을 벌기 시작하고 나서야 여러분은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토대를 갖출 수 있다. 다른 분야로 범위를 넓히는 것은 그 이후이다.
열중할 수 있는 하나의 주제 정하는 법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줄 주제를 선택하는 것은 삶의 열정을 쏟는 것과 비슷하다. ‘집중’
- 현재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항상 공부히거 흥미를 느끼는 주제는 무엇인가?
- 현재 즐겨 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를 선택하라. 살면서 즐겨 하는 일은 무엇인가?
- 항상 배우고 싶어했던 것을 생각해보라. 어떤 주제를 배워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은가?
- 당신의 경험을 생각해보라.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이나 교훈을 줄 만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면 무엇인가?
- 당신이 앞으로 5년 동안 즐겁게 열중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지식 또는 남을 도우면서 일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무엇인가?
- 내가 선택할 최초의 주제이자 사업 확장의 중심에 두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가
나의 메세지가 필요한 고객과 조직은 누구인가
[2단계_목표 고객 선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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