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영향력의 법칙
‘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있는 사람이 되라‘
돈에 대한 인식
- 돈은 어디에나 있고, 충분히 있지.
- 나로 인해 감명받은 사람의 수가 곧 내가 벌어들이는 돈이야.
- 돈은 내가 만들어 낸 가치를 반영해.
부를 늘리는 주요 전략
- 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
- 나는 자산을 창조하고 시장에서 가치있는 것으로 키워내지.
-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록 시간과 돈, 개인적 성취 면에서 많은 걸 얻지.
삶에 대한 인식
- 내 꿈이 아무리 튀는 것이라도 추구할 가치가 있어.
-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다는 사실도 알고 있지.
직장 같은 사업은 No!
사업은 시스템으로 굴려라
- 사업을 시작하고 세상에 가치있는 무언가를 제공해야 해.
- 부 = 순이익 + 자산의 가치
- 사업체, 브랜드, 현금성 자산, 지적재산, 라이선스, 특허, 발명품 등 ‘자산가치’의 힘은 거의 무제한 수준으로 변수를 늘리는 능력에 달려있어.
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영향력의 법칙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있는 사람이 되라’
- 영향력을 향한 길: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해.
- 돈을 끌려면 돈을 잊어버려.
- 돈은 이기적인 사람들에게 끌리지 않아.
- 돈은 문제점을 해결하는 사업에 끌리게 되어 있어.
- 돈은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끌려.
- 다량의 욕구나 중대한 문제를 해결해봐바.
영향력을 발휘해 가치를 제공해야 해.
- 기분을 좋게 해주기
- 문제를 해결해 주기
- 교육해주기
- 외모를 발전시켜주기(건강, 영양, 옷, 화장)
- 안전을 제공해주기(주거지, 안전예방책, 건강)
-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하기(사랑, 행복, 웃음, 자신감)
- 삶을 편하게 해주기
- 꿈과 희망을 고취하기
“내가 이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나만의 가치를 찾는 5가지 계명
1. 필요(Need): 세상이 필요로 하고 내가 내놓을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이 있을까
2. 진입(Entry): 진입장벽이 낮을 수록 경쟁 치열해지고 열등해지게 되어있어. 낮은 진입 장벽을 넘어서려면 탁월함이 필요해.
3. 통제(Control): 사업을 통제한다는 것= 회사, 상품, 가격, 수업구조, 경영방식등을 통제하는 것. 당신이 키우고 있는 것은 누구의 돈 나무인거지? 당신 자신의 브랜드에 투자하고 있어?
4. 규모(Scale): 크게 생각하고 크게 이뤄야 해. 전국적으로 생각하고, 전 세계적으로 생각해봐.
- 이 사업이 수백반명에게 영향을 미칠까?
- 사업의 고객은 전 세계인가, 도시의 작은 지역인가?
- 프랜차이즈, 체인점, 추가 지점 등 확장 가능할까?
- 모든게 잘 풀렸을 때 최대 판매 가능한 개수는?
- 영향력의 법칙 = 규모 & 중요도 (고객의 규모가 시장을 결정해. 시장이 클수록 잠재적인 부도 커지게 되어있어.)
5. 시간(Time): 시간과 분리되지 않는 사업은 직업이야. 성공적인 사업은 특히 시간의 계명을 어기지 않아. 시간과 분리되지 않는 사업은 즐겁지 않아.
- 내가 없어도 사업이 돌아갈 만큼 자동화/ 체계가 이뤄져있어?
- 인적자원을 고용해도 될 만큼 이윤이 남아?
- 내 시간을 쏟아붇지 않아도 사업이 돌아갈 수 있으면 어떻게 해야 될까?
- 돈 나무 묘묙을 심어서 시간을 확보할 것! = 콘텐츠/ 컴퓨터/ 소프트웨어/ 유통/ 인적자원시스템
추월차선 5계명
1. 쓸모없는 사업에 투자하지 말자
2. 시간과 돈을 맞바꾸지 말자
3. 제한된 규모하에서 사업하지 말자
4. 통제권을 버리지 말자
5. 창업의 일련의 과정이 아닌 일회성 행사를 하지 말자
세 개의 추월차선 고속도로
1. 인터넷
2. 혁신
3. 의도적인 되풀이
1. 인터넷
- 가입자기반: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정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매달 이용료를 받는 모델
- 콘텐츠기반: 온라인 뉴스, 잡지, 블로그+광고
- 고객발굴 서비스
- 소셜 네트워크
- 중개시스템: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거래당 수수료)
- 광고
- 전자상거래: 인터넷을 통해 재화, 서비스, 정보 판매(전자책)
2. 혁신
- 제조: 제품 개발
- 유통: 판매하기
3. 의도적인 되풀이
- 바람직한 목적이나 대상, 혹은 결과에 접근하려는 목표를 갖고 일련의 과정을 반복하는 행위나 수단
추월차선 프랜차이즈
: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소규모 사업의 동일한 컨셉을 전세계적으로 프랜차이즈화 하는 것이야.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경쟁은 어디에나 있어. 그냥 시작해. 더 잘하면 돼”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않아도 성공하는 법
- 큰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말고, 더 나은 아이디어에 집중해봐.
- 낡은 아이디어 만으로도 충분해. 낡은 아이디어를 개선해봐.
- 누구도 하지 못할 만큼 크게 실행해봐.
-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를 유행 아이템으로 만들고, 브랜드와 분위기, 감정을 커피에 결합시켰어.
- 성공적인 사업은 기존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을 개선시키거나 이를 이용하여 새로운 방향으로 고객을 이끌어.
재무적 문맹상태를 벗어나야 해.
먼저 목적지 설정하기: 출발을 위한 4단계
1. 라이프스타일을 정의하라: 어떤 삶을 살기를 원해?
2. 비용을 계산하라: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얼마가 필요할까?
3. 목표를 정하라: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과 사업상 수익 목표를 설정해봐
4. 실현하라: 자금을 모으고 사업을 시작하기.
기초적인 재무개념
- 이자율
- 국제통화
- 과세 및 비과세 수익
- 주택담보대출 분할 상환
- 개인 계좌의 수입 및 지출 상황 관리
- 투자 대비 수익률 계산
- 주가는 왜 오르고 내리는지
- 스톡옵션, 콜 옵션, 풋 옵션등의 원리는 무엇인지
- 보험은 왜 존재하는지
- 뮤추얼 펀드의 원리는 무엇인지
- 어떤 채권이 상승, 하락세인지 그리고 그 원리는 무엇인지
재무적 도구에 익숙해져야 해.
-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동적 소득액을 증가시키려면, 그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재무적 도구에 익숙해져야 해.
- 단리계산? 투자 대비 수익률 계산?
- 금리가 오르면 채권의 가격이 어떻게 변동하는가?
- 과세와 비과세 수익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자금지원을 받는 방법
- 사업계획이 아닌 ‘실행실적’으로 자금지원을 받아라.
- 시제품을 만들어라
- 브랜드를 만들어라
- 사람들이 보고 만질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라
- 과정으로 뛰어들라
- 투자자들은 아이디어가 물리적인 모습으로 나타날 때 비로소 지갑을 열게 되어 있어.
추월차선 비즈니스의 접근 포인트
=> 차별화된 브랜드
=> 기업이 아닌 상표를 만들어라. 자기 회사만의 상표, 즉 브랜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참신한 판매 전략 단계
1. 혜택을 밝혀라: 문제를 해결하거나 필요성을 충족하는 것
2. 독특함을 가져라: 왜 당신 제품을 선택해야 해
3. 명확한 증거를 보여줘
4. 짧고 분명하고 간결하게 말해
5. 당신의 광고전략을 모든 마케팅 소재들과 통합해(온/오프라인 전부)
6. 현실화시키기
맺음말
당신을 가두는 혼란스러운 과거에서 벗어나세요.
추월차선은 목적지 자체가 아니라 여정이며,
이 여정은 바로 당신의 삶과 당신 스스로가 겪는 과정이예요.
어디에서 시작하는 지는 중요하지 않지만
어떻게 계속하는지는 중요해요.
다른 사람들처럼 생각하는 것을 그만두고
행동을 취하기 시작해보세요.
그 어떤 변명들도 그 누구를 부유하게 만들어주지 않았고,
대부분 모두 이런 변명을 하곤합니다.
당신의 여정을 영원히 바꿀 수 있는 결단을 지금 내리세요.
이수림 할 수 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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