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세일즈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솔루션을 제안하는 일이다.
그렇다면 문제는 어떻게 찾는가?
“문제점은 익숙한 곳에 숨어있다.”
익숙하기 때문에 그분들이 문제점인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들이 가장 익숙한 습관 부분을 들여다보면 거기에 답이 있다.
익숙한 것의 불편함을 인식시키는 질문이 가장 중요하다.
B2B 세일즈 핵심
1. 문제정의(목표를 인식시키기)
2. 목표 세우기(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컨설팅 기반의 영업
솔루션 기반의 영업
영상출처: https://youtu.be/orry1a6JtcY?si=uvblJXXFN96-uR_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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